'2TV 생생정보 스페셜' 전주홍게무한리필, 삼청동 국밥 수육정식 봉지해물찜, 쿠바샌드위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24일 오전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스페셜'에서는 '개봉맛두' 코너를 통해 '무한리필 습격 사건 편'이 소개됐다.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왕보따리'에서는 '소고기+돼지고기 무한리필'을 2만2900원에 만날 수 있다. 소고기 6부위는 물론 이베리코 흑돼지 3부위 등 총 10가지 부위가 무한리필이다. 정육과정을 거치지 않은 고기를 덩이째 구매해 유통과정을 줄여 가격을 낮췄고, 편백나무에 반나절 이상 숙성을 거친다. 기본 모둠을 먹고 난 뒤 모둠/부위별 선택 리필이 가능해 취향과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호평이 끊이지 않는다.

전주 완산구에 위치한 '청해 붉은대게 무한리필'은 '홍게 무한리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선홍빛 자태 뽐내는 홍게가 쟁반에 한가득 담겨 나오는 데, 탱글탱글한 홍게의 속살이 부위 별로 빠지는데가 없다. 시간 제한없이 무한대로 29900원에 즐길 수 있어, 쉴새없이 손님들의 손과 입이 움직이는 가운데, 포항 구룡포에서 신선한 홍게를 2~3일에 한번 직접 공수해와서 유통비용을 줄였다.

'대동맛지도' 코너에서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의 맛집들이 소개됐다.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한그릇'에서는 '덩이국밥'과 '수육정식'이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핏물과 불순물을 한번씩 제거한 고기로 육수를 내며 고추, 양파, 통후추, 무와 함께 담백하게 끓여낸다. 익힌 고기에서 지방을 제거해 뚝배기에 무와 콩나물과 함께 준비하고, 식힌 육수를 채에 부어 기름을 한번 더 제거해 함께 끓여 완성한다. 고기가 두툼한 덩이로 나오는 만큼 가위도 필수라고 한다.

율곡로 3길에 위치한 '반한닥'에서는 닭꼬치, 북촌로5가에 위치한 '풍년쌀농산'에서는 '떡볶이, 떡꼬치, 튁딤' 등이 삼청동 일대에서 주전부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깡쉬림프'에서는 '봉지해물찜'과 '볶음밥'을 만날 수 있다.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에서 넘어온 요리로, 해산물과 채소를 따로 찐 다음에 봉지 안에서 특제소스에 버무려 나오는 음식이다.

'취향저격' 코너에서는 '아삭한 식감, 든든한 한 끼 - 샌드위치' 편이 소개됐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그레인'에서는 우아하면서도 풍부하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덴마크 '오픈 샌드위치'를 만날 수 있다. 고소한 빵에 아보카도가 통째로 들어가있고 파릇파릇한 채소들이 더해져 건강한 맛을 즐겁게 느낄 수 있다. 달걀도 수비드로 익혀졌고, 촉촉한 연어의 몸통 부분이 빵을 덮어서 나오기도 한다.

서울 마포구 '탬파'에서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즐기는 '쿠바 샌드위치'를 만날 수 있다. 미국 현지에서 상을 받을 만큼 정통적인 맛을 내는데, 살라미, 모조포크(훈제 돼지고기), 스위스 치즈와 같은 최대한 본연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송파구'서울트럭'에서는 베트남식 반미 샌드위치를 한국의 입맛으로 바꾼 4가지 스타일의 한국식 반미 샌드위치를 만날 수 있다. 꽉찬 속살의 새우를 비롯한 해산물 들을 즉석에서 토핑하고 치즈 샌드위치로 양념을 통째로 부어서 먹는다.

서울 마포구 '로맨틱 그린'에서는 20가지의 다양한 소스와 재료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배합해서 골라먹을 수 있는 '맞춤 샌드위치'를 만날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