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부산 돼지김치구이-인천 제철모둠생선구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7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돼지김치구이'와 '모둠생선구이정식' 단일요리 맛집 2곳이 소개됐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680번가길에 위치한 '원조집'이 '돼지김치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오후 5시에 오픈이지만 9개의 테이블만을 운영하고 있어, 손님들은 1시간 이전부터 손님들이 줄을 서서 골목에서 기다리고 있을 정도다. 창녕에서 가져온 돼지를 삼겹살 80%, 앞다리 20%로 저온 숙성해 준비하고 불타는 무쇠판 위에서 양파와 함께 구우면서 소주를 넣고 불맛을 더해 잡내를 잡았다.

인천광역시 중구 마시란로(덕교동)에 위치한 '마시안생선구이 정식'이 '모둠생선구이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맛있는 음식이 여러가지라는 손님들의 호평 속에 등장하는 진짜 주인공은 통통하게 살오른 생선구이다. 집에서 먹는 맛과 달리 짭쪼름하면서도 살이 잘 발라지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고, 주인장의 남편이 매일 직접 배를 타고 나가 흔하게 볼 수 없는 서대, 양태 등의 제철 생선을 손질해 2~3년된 소금에 절여 덕장에서 반건조 시켜 사용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