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딱하나, 수원 도가니탕-양주 간장게장 한상 19000원 무한리필
17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도가니탕'과 '간장게장 무한리필' 대박 맛집 2곳의 비밀을 살폈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에 위치한 '예전각설렁탕'이 '도가니탕'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뽀안 빛깔의 진하고 구수한 국물에 소 무릎 뼈가 통으로 들어가 야들야들한 식감을 자랑한다. 진하고 담백한 국물에 밥 한공기 말아 먹는 손님들 앞에서 점원들이 도가니를 직접 가위로 잘라주는 배려도 느낄 수 있다. 주말 평균 1230만원의 초대박 매출을 기록 중인 이 곳의 딱 하나는 볶은 보릿가루를 갈아서 육수에 더해 걸쭉하고 진한 맛을 내는데 있었다.
경기 양주시 부흥로에 위치한 '백년간장게장'이 '19000원 게장 무한리필&꽃게 모둠 한상'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밥도둑 간장게장, 매콤한 양념게장, 바삭한 꽃게튀김, 시원한 꽃게장에 새우장까지 푸짐하게 한 상으로 나오는 이 곳은 19000원에 무한리필로 나오는 착한 가격까지 자랑하고 있다. 주말 평균 690만을 기록하고 있는 이 곳의 매출을 올려준 딱 하나는 간장게장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배가 염도를 낮춰주는 데 있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