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출전' 한국 vs 중국 아시안게임 롤 중계 시간과 방송사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KBS가 지상파 사상 최초로 e스포츠 경기를 중계한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는 27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8강 조별 예선 경기를 시작한다.

KBS는 27일 오후 2시 40분에 시작하는 8강 조별 예선 '대한민국 대 중국'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팀에는 'e스포츠계의 메시'라 불리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출전한다.

이번 경기는 성승헌 게임캐스터와 1세대 롤 프로게이머인 클템 이현우와 고인규 게임해설가가 중계를 맡을 예정이다. 성승헌 캐스터는 특유의 유머감각에 신들린 애드립 능력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2012년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클템 이현우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고인규 해설가는 해설자로 전향한 이후 팬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한편, SBS는 29일 진행되는 아시안게임 롤 결승전을 중계한다. SBS 롤 해설은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강퀴' 강승현 해설위원이 담당한다. 아프리카 TV가 생중계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조별 리그와 4강전은 SBS의 '2018 아시안게임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에 녹화 편성될 예정이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