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국수의신, 인천 '오목골즉석 메밀우동'-연남동 12가지 튀김우동 '배키우동'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국수의 신(神)' 코너를 통해 '추울수록 생각난다! 우동 한 그릇' 편이 소개됐다.


인천 미추홀구 동산로2번길(도화동)에 위치한 '오목골즉석메밀우동'이 '30년 메밀우동'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매서운 찬바람에도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진다는 이 곳에서 30년간 변함없는 맛을 자랑하는 메밀우동을 만날 수 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메밀면과 우동의 만남이지만, 손님들 입맛 제대로 저격했다.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면을 뽑아 쫄깃한 면발을 자랑하는데 육수 또한 특별하다. 소고기 사골을 푹 고아내 우동국물로 낸다. 좀 더 푸짐하게 먹고 싶을 땐, 계란말이 김밥을 주문하면 되는데, 메밀우동과 계란말이 김밥의 조화가 가히 환상적이란다.


서울 마포구 동교로(연남동)에 위치한 '배키우동'이 이날 '새우튀김카레우동&우엉튀김우동' 등 튀김우동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요즘 SNS에서 핫한 우동집으로 화려한 비주얼에 인증샷은 필수라는 이 집의 대표메뉴는 새우튀김 카레 우동. 카레우동과 12가지의 다양한튀김을 함께 먹는 푸짐한 우동이다. 바삭바삭한 튀김과 탱탱한 면발의 조화가 아름답지만, 그 맛도 일품이다. 특히, 우동면은 일본에서 직접 배워온 방식으로 만든단다. 또, 뜨끈한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엉 튀김 우동과 지도리(구운닭다리살)우동도 인기란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