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효근 폭행' 석주일, 선수 시절에도 '더티플레이어'…"바지 내리고 낭심 치고"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석주일. KBS스포츠 페이스북 캡처 석주일. KBS스포츠 페이스북 캡처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 포워드 정효근(26)이 석주일 해설위원이 코치 시절 자신을 폭행했다고 폭로해 파문이 이는 가운데, 석주일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연세대 농구부에서 큰 인기를 끈 석주일은 프로농구 인천 대우증권, 청주 SK에서 프로 생활을 했다.


2003년 연세대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고, 2013년 휘문고등학교에서 코치 생활을 이어갔다.


현재는 인터넷 중계를 하고 있는데, 최근 정효근의 플레이를 원색적인 비난해 논란이 됐다.


석주일은 선수 시절에도 인성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본인 역시 과거 예능에서도 자신이 '더티플레이어'였음을 인정했다.


KBS예능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한 석주일은 '최악의 더티플레이'를 묻는 질문에 "바지를 내려 본 적도 있다"고 밝혔다. 또 "공을 치는 척하면서 낭심을 때린 적도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정효근은 12일 자신의 SNS 계정에 "석주일 코치가 인터넷 방송을 할 때 도가 지나칠 정도로 나에 대해 욕을 해 이 글을 쓰게 됐다"라며 "석주일 코치는 휘문고 코치 시절 엄청난 폭력을 가했던 폭력코치"라고 주장했다.


이어 "한 중학교 선배는 (석 코치로부터) 구타를 당해 농구를 그만두기도 했다. 부위를 가리지 않고 때렸다"라고 적었다.


그러나 정효근은 13일 글을 삭제하고 "잠시 흥분했다"라며 "팀과 팬들께 누가 되는 것 같아 글을 내렸다"고 밝혔다.


석주일 전 코치는 이날 복수의 언론 인터뷰에서 정효근의 주장에 관해 "(폭력 행위는) 과거에 징계를 다 받았던 내용"이라며 "욕설 방송에 관해서는 정효근을 직접 만나 사과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