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2회 시행…활용 및 특전은?

디지털편성부02 multi@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오늘(26일) 제4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시행된 가운데 급수 취득시 활용 및 특전에 대해서도 관심이다.

2012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 부여된다.

또 2013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 부여되며 국비 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된다.

그리고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시 반영되기도 한다.

2014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추천 자격요건 부여한다.

그리고 일부 대학의 수시모집 및 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사관학교 입시, 2015년부터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에 가산점 부여한다.

2018년부터는 군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에서 국사 과목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한다.

한편, 제4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시행된 직후 에듀윌이 11시 40분부터 가답안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험을 치른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험에 관한 다양한 질의를 할 수 있다. 오후 1시에 마련된 퀴즈 타임에도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02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