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고생한 나에게 그림 선물~” 미니 아트마켓 구경 오세요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선경 ‘magic 마법의 순간’. 아트소향 제공 이선경 ‘magic 마법의 순간’. 아트소향 제공

“연말 자신에게 그림을 선물하세요.” 지역의 갤러리 세 곳에서 미니 아트마켓이 열린다. 해운대구 우동 아트소향과 중동 달맞이언덕 갤러리 아트숲, 수영구 민락동 아리안 갤러리에서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아트소향·갤러리 아트숲·아리안

지역 갤러리 세 곳서 아트마켓

다양한 작가 작품 만날 수 있어


아트소향은 ‘Under 200’전을 준비했다. 전시는 18일까지 열린다. 언더 200전은 2016년부터 매년 연말에 열리는 기획 소품전으로, 역량 있는 작가의 작품을 200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미술품 구매의 문턱을 낮춰 더 많은 사람에게 작품 소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윤병운 'Silence'. 아트소향 제공 윤병운 'Silence'. 아트소향 제공

언더 200전에서는 감성빈, 고니, 권소영, 금민정, 김둥지, 김민송, 김시안, 김한나, 김현수, 박성아, 박한샘, 상환, 서예지, 슈니따, 엔조, 윤병운, 이선경, 이소정, 이수영, 이슬로, 이영지, 이은정, 이주희, 이지해, 임희조, 정인혜, 정지윤, 제제, 채온, 콰야, 태우, 황현승 등 33인의 작가가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금민정 작가는 비디오-설치 또는 비디오-조각이라는 방식의 작업으로 독특한 풍경을 표현한다. 윤병운 작가는 눈 내리는 겨울 풍경을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낸다. 젊은 작가는 새로운 관점과 실험적 시도의 작품을 보여주고, 중견 작가는 부담 없는 금액의 소품 작업으로 관람객을 만난다. 이번 전시에는 작가들의 드로잉 섹션도 준비됐다. 언더 200전에 전시된 작품은 온라인 전시 플랫폼 ‘코리안 아티스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051-747-0715.

DIZI RIU 'The Numbird(Number+Bird) Bird Boy number 22'. 갤러리 아트숲 제공 DIZI RIU 'The Numbird(Number+Bird) Bird Boy number 22'. 갤러리 아트숲 제공

갤러리 아트숲은 ‘THANK U’전-아트 마켓을 2022년 1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예술품으로 일상의 공간에 미학적 새로움을 더하고, 힘든 시기를 같이 보낸 소중한 사람에게 예술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의 전시이다.

‘THANK U’전에는 강지호, 권기수, 김남진, 김민영, 김시현, 김응기, 김점선, 김춘자, 김채용, 루씨쏜, 박현진, 소윤아, 오순환, 이경, 이수영, 이진원, 임주원, 정수옥, 정진혜, 조재임, 허황, 홍지철, 황혜영, DIZI RIU, 엘리 리, 제제, 미나미 쿠우쿠우, 우오타 모토오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박현진은 꼭 필요한 존재이지만 공간에 들어왔을 때 시각적으로 어울리지 못하는 전선을 소재로 바느질 기법에 어울리는 양의 모습을 표현했다. DIZI RIU는 ‘The Numbird(Number†Bird)’ 시리즈 작업을 선보인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새는 언제 어디서든 짝사랑하는 상대를 향해 날아가고 싶은 자신을 비유한 것이다. 이경 작가는 자유분방한 표현과 경쾌한 색감이 어우러진 산뜻한 조각 작품으로 우리에게 있어 현재가 선물임을 보여준다. 051-731-0780.

박현진 '어린 양'. 갤러리 아트숲 제공 박현진 '어린 양'. 갤러리 아트숲 제공

아리안 갤러리는 ‘COVID 치유를 위한 100만 원 이하 소품전’을 30일까지 개최한다.

부산현대작가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전시에는 강경순, 강명순, 강영순, 곽순곤, 곽태임, 김난영, 김미숙, 김미숙, 김시영, 김양순, 김응기, 김종구, 김희진, 박경혜, 박동채, 박저연, 성현섭, 안정연, 오선옥, 윤인수, 이삼술, 이은경, 이정호, 전두인, 전수흔, 조영숙, 최상철, 한성희, 홍익종 작가가 참여한다. 051-757-2130.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