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컴백 러시, 새해 음원 차트 불붙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임인년 새해 가요계는 인기 아이돌 그룹의 잇단 컴백으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다. 보이그룹 피원하모니를 비롯해 우주소녀 쪼꼬미, 빅톤, 모모랜드 등이 신곡을 들고 활동에 나선다. 이들은 그룹의 매력을 살린 화려한 퍼포먼스로 가요 무대를 다채롭게 물들일 예정이다.

6인조 보이그룹 피원하모니는 다음 달 3일 신보 ‘디스 하모니: 파인드 아웃’(DISHARMONY: FIND OUT)을 들고 활동에 나선다. 이번 음반은 그룹이 그동안 발표한 ‘부조화’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이다.

보이그룹 피원하모니·빅톤
우주소녀 쪼꼬미·모모랜드
화려한 퍼포먼스 신곡 예고

그룹은 신보에 메타버스 세계관 ‘플러스 월드’를 녹였다. 타이틀곡은 ‘두 잇 라이크 디스’(Do It Like This)다. 피원하모니는 이번 앨범 무대에서 자유분방하면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는 다음 달 5일 가요 무대에 컴백한다. 신보 명은 ‘슈퍼 그럼요’다. 이들은 복고를 콘셉트로 한 새 앨범에서 통통 튀는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보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쪼꼬우유가 담겼다. 타이틀곡은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디스코 기반의 댄스곡이다. 프로듀싱에 그룹 2AM의 이창민이 참여했다.

우주소녀 쪼꼬미는 13인조 걸그룹인 우주소녀가 지난해 말 결성한 유닛 그룹이다. 멤버는 수빈, 루다, 여름, 다영 등 4명이다.

7인조 보이그룹 빅톤은 같은 달 18일 새 싱글앨범 ‘크로노그래프’를 들고 가요계에 출격한다. 2016년 데뷔한 빅톤은 ‘아무렇지 않은 척’ ‘오월애’ 등을 발표하며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떠올랐다. 이번 음반은 올해 초 발표한 정규 1집 ‘보이스: 더 퓨처 이스 나우’ 이후 약 1년 만에 내놓는 신보다. 신보 제목은 1초 이하의 시간 간격을 측정하는 장치를 의미한다. 그룹은 이번 앨범에 시간을 주제로 한 새 노래를 담았다.

걸그룹 모모랜드도 내년 1월 14일 신곡 발표를 앞두고 컴백 준비에 한창이다. 혜빈, 제인, 나윤, 주이, 아인, 낸시로 구성된 이 그룹은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앨범 ‘랩 미 인 플라스틱’ 이후 약 1년 만에 활동에 나선다.

남유정 기자 honeybe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