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오징어게임 될까…‘수리남’ 글로벌 순위 껑충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배우 황정민과 하정우가 연기 호흡을 맞춘 넷플릭스 ‘수리남’이 글로벌 순위를 끌어올리며 흥행 열기를 더하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배우 황정민과 하정우가 연기 호흡을 맞춘 넷플릭스 ‘수리남’이 글로벌 순위를 끌어올리며 흥행 열기를 더하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배우 하정우·황정민이 주연을 맡은 ‘수리남’이 넷플릭스 TV쇼 전 세계 3위에 올랐다. 첫 진입 기록인 8위보다 다섯 계단 상승하며 흥행 열기를 더하고 있다.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을 보면 15일 오전 기준 '수리남'은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톱 3위를 차지했다. 한국과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를 비롯해 바하마스, 케냐, 모로코 등 8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주 지역 성적도 주목할 만하다. 미국 순위는 당초 7위에서 5위로 두 계단 뛰었다.

지난 9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공개된 ‘수리남’은 서서히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공개 사흘째인 12일엔 글로벌 8위에 오르며 톱10에 진입했다. 이튿날엔 6위로 두 계단 뛰어오른 뒤 이날 3위까지 치솟았다.

이 작품은 윤종빈 감독의 첫 OTT 시리즈물이다. 윤 감독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군도: 민란의 시대’ ‘공작’ 등을 연출한 충무로 흥행 감독이다. 이번 작품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총 6부작으로 제작됐다. 배우 하정우, 황정민, 조우진, 유연석 등이 출연했다. 작품 공개 후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작품의 인기와 별개로, 이 콘텐츠의 배경이 된 수리남은 넷플릭스 ‘수리남’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수리남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알버트 람딘 외교·국제 비즈니스 및 국제 협력 장관은 “수리남은 수년간 마약 운송 국가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우리는 더이상 그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넷플릭스 측은 입장을 정리 중이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