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니아에너지(주), 2022 부산벤처기업인상 수상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인 아이오니아에너지(주)의 강남욱(오른쪽) 대표가 최근 롯데호텔부산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22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 ‘2022 부산벤처기업인상’을 수상했다.

부산시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지역의 우수 벤처기업인을 발굴, 포상해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벤처기업인들의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권 부산시경제부시장,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병국 (사)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해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아이오니아에너지(주)는 산업단지의 유휴부지인 지붕을 임대하여 태양광 발전소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부산지역 산업전반의 기업 및 공공기관과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속적인 발전소 확대에 힘쓰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맥쿼리 그룹으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 하는 등 평소 탁월한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벤처기업의 경영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부산벤처기업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친환경에너지 생산을 위해 관련 특허와 국제표준ISO를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경영활동을 통해 각종 분야별로 우수기업 인증을 받아 관련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사업개발 및 발전자산의 매입 등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민간발전사업자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

부산벤처기업인상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 기업인 인증서 및 중소기업 운전 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강남욱 대표는 “전세계적인 기후위기 속에서 미래 대체에너지 산업에 핵심 역할을 하는 기업이 되고자 벤처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도전하고 위험을 감수하며 혁신을 지속하여 마침내 친환경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친환경에너지 발전기업으로서,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대학 소식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 뉴스인뉴스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