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글로벌 연수사업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수료식 개최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22년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경대 제공 ‘2022년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경대 제공

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지난 14일 오후 동원장보고관에서 ‘2022년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수료식’(사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 등 세계 10개국에서 온 학생 15명이 지난해 7월부터 1년 5개월간 양식, 수산물 가공 및 식품안전, 어업 및 자원관리, 수산경영 및 정책 등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수산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부경대 글로벌수산대학원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아 KOICA 협력 대상국의 학사학위를 소지한 공무원, 교수, 연구원 등에게 우리나라 선진 수산기술을 전수해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석사학위 과정이다.

우리나라의 경제개발과정에 큰 역할을 했던 수산 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개도국에 전수해 수산 분야에서 친한파 네트워크를 다지고, 세계의 지속 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위해 운영 중이다.

부경대는 2010년 KOICA의 글로벌 수산발전 분야 석사학위연수사업으로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운영을 시작한 이후 올해 15명을 비롯해 지금까지 44개국 204명의 수산학 석사를 배출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