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소식] 감만2동 세배로마트, 설맞이 성품 전달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감만2동 세배로마트, 설맞이 성품 전달

부산 남구 감만2동 소재 세배로마트(대표 장금자)는 지난 17일 감만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장동길)에 설 명절을 맞이하여 라면 50박스를 전달했다. 경기침체로 마트 수익이 감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매년 라면 100박스를 기부하고 있다.

장동길 감만2동장은 “취약계층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세배로마트에 감사드리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여 행복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감만2동 장학회, ‘희망 장학금’ 전달

감만2동 장학회(회장 김상덕)은 지난 16일 감만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날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게 학업에 임하고 있는 고교생 8명에게 50만 원씩, 중학생 2명에게 40만 원씩 총 480만 원이 전달되었다.

감만2동 장학회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1999년 4월 3200만 원의 민간 기금으로 발족되었으며 올해로 24번째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고, 지금까지 258명에게 89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상덕 감만2동 장학회장은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여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큰 일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연5동, 설 명절맞이 이웃돕기 성품 전달

대연5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현조)에서는 지난 16일 설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양산박(대표 최영순)은 온누리상품권 100만 원, 산미정(대표 김한순)은 쌀10kg 40포, 제일추어탕(대표 정순단)은 쌀10kg 40포를 후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양산박 최영순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전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대연5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매년 꾸준히 명절마다 나눔을 실천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후원받은 성품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연6동 행정복지센터 설맞이 관내 경로당 방문

부산 남구 대연6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창송)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경로당 6곳을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국 떡과 과일을 전달했다.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한 오창송 대연6동장은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현2동 새마을단체 ‘새마을 줍깅데이’ 행사 실시

부산 남구 문현2동 새마을단체에서는 설맞이 환경정비의 날 행사를 위해 지난 17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조순남)주관으로 「새마을 줍깅데이」행사를 실시했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는 쓰레기줍기와 조깅이 합쳐진 행사로, 새마을 부녀회(회장 조순남),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연희) 등 10여 명의 새마을 회원들이 참석하여 문현2동 관내에서 줍깅 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조순남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쾌적하고 건강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 줍깅데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설맞이 행복나누기 ‘사랑의 좀도리 나눔’

부산 남구 문현3동(동장 최재식)은 17일 문현3동 새마을금고 설맞이 행복나누기 『사랑의 좀도리 나눔』성품(310만 원 상당) 전달식을 개최했다.

문현3동 새마을금고(이사장 김성준) 임원들이 지원한 쌀(10Kg) 66포, 라면 100박스는 관내 저소득 가정 및 복지사각지대 166세대에 전달했다.

김성준 이사장은 “새마을 금고 임원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사랑의 좀도리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며 전달식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대학 소식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 뉴스인뉴스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