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부산W아너클럽, 미니 차례상 봉사활동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 이하 부산사랑의열매)는 최근 부산 서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휴정)에서 설을 앞두고 부산W아너클럽(회장 이정화) 미니 차례상 봉사 활동 및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반여종합사회복지관 김창근 관장, 서구종합사회복지관 김선아 부장, 동구종합사회복지관 이금미 부장과 부산W아너소사이어티 이정화 회장 외 여성 아너 회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사랑의열매 여성 아너회원으로 구성된 부산W아너클럽은 2018년 발족한 이후 매년 명절마다 별도의 기부금을 모아 미니 차례상 준비 물품을 구매해 포장 작업 봉사 활동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물품을 구매해 전달만 하다, 3년 만에 다시 진행하는 이번 봉사 활동에는 부산 여성 아너 회원 10명이 참석해 직접 미니 차례상을 만들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렇게 마련된 미니 차례상 세트 300개는 서구, 동구, 해운대구에 위치한 복지관을 중심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정화 부산W아너클럽 회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 만에 회원들이 직접 만든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 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성 아너 회원들의 도움이 필요한 현장에 직접 찾아가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부산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여성 아너 회원을 포함하여 많은 아너 회원들이 소중히 모아주신 성금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310명 중 여성 회원은 85명으로 매년 2회 명절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