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가을야구 향한 든든한 지원군 왔다”…FA 노진혁·유강남·한현희 입단식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롯데 자이언츠 자유계약선수로 영입된 노진혁, 유강남, 한현희의 입단식이 19일 오전 부산 롯데호텔부산 사파이어룸에서 열렸다. 환영 꽃다발을 든 영입 선수들이 성민규(왼쪽) 단장·박흥식(오른쪽) 수석코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자이언츠 자유계약선수로 영입된 노진혁, 유강남, 한현희의 입단식이 19일 오전 부산 롯데호텔부산 사파이어룸에서 열렸다. 환영 꽃다발을 든 영입 선수들이 성민규(왼쪽) 단장·박흥식(오른쪽) 수석코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자이언츠가 2023시즌 롯데 야구의 변화를 이끌 자유계약선수(FA) 3명의 입단식을 열었다.

19일 오전 부산 롯데호텔부산 사파이어룸에서는 롯데에 FA 영입된 노진혁(33·내야수)과 유강남(30·포수), 한현희(29·투수)의 입단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성민규 롯데 단장과 박흥식 수석코치, 안치홍 주장, 구승민 투수 조장 등 구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새롭게 롯데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을 환영했다.

롯데는 2023시즌을 앞두고 FA·비FA 선수 4명과 총 26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 토종 에이스 투수인 박세웅과는 계약 기간 5년·계약 총액 90억 원의 비FA 계약을 체결했다. 포수 유강남과는 4년·80억 원, 내야수 노진혁과는 4년 50억 원의 FA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17일에는 투수 한현희와 3+1년·40억 원의 FA 계약을 체결해 2023시즌 FA 가능 선수 인원을 모두 채웠다.

롯데는 지난 시즌까지 NC 다이노스 내야의 사령관 역할을 맡았던 노진혁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롯데는 내야의 안정화를 바탕으로 그동안의 내야 수비 불안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LG 트윈스 주전 안방마님으로 뛰었던 유강남 역시 롯데의 불안 요소를 떨쳐낼 선수로 기대가 된다. 롯데는 강민호의 삼성 이적 이후 시달렸던 포수 불안 문제를 유강남의 영입으로 한 번에 해결했다. 롯데는 유강남의 거포형 타자로서의 본능도 살아나길 기대하고 있다.

한현희는 롯데의 선발 마운드를 안정화시킬 수 있는 요원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한현희는 날카로운 커브를 바탕으로 2012년 키움 히어로즈 입단 이후 선발 선수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한현희는 지난 시즌을 끝낸 뒤 9kg을 감량하며 올 시즌 부활을 향한 준비를 마쳤다.

노진혁과 유강남, 한현희는 2월 1일부터 미국 괌에서 시작되는 롯데 스프링캠프에 합류해 롯데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