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러 왔다”…롯데 자이언츠 FA 노진혁·유강남·한현희 입단식(종합)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롯데 팬 열띤 응원 받게 돼 큰 기대. 응원 보답할 것"
성민규 단장 “올 시즌 이기는 경기 반드시 할 것”
유강남 "좋은 응원가 나오리라 믿고 있다" 미소

19일 부산 롯데호텔부산에서는 롯데자이언츠 자유계약선수(FA)로 입단한 노진혁과 유강남, 한현희의 입단식이 열렸다. 김한수 기자 hangang@ 19일 부산 롯데호텔부산에서는 롯데자이언츠 자유계약선수(FA)로 입단한 노진혁과 유강남, 한현희의 입단식이 열렸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자이언츠가 2023시즌 롯데 야구의 변화를 이끌 자유계약선수(FA) 3명의 입단식을 열었다.

19일 오전 부산 롯데호텔부산 사파이어룸에서는 롯데에 FA 영입된 노진혁(33·내야수)과 유강남(30·포수), 한현희(29·투수)의 입단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성민규 롯데 단장과 박흥식 수석코치, 안치홍 주장, 구승민 투수 조장 등 구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새롭게 롯데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을 환영했다.

롯데는 2023시즌을 앞두고 FA·비FA 선수 4명과 총 26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 토종 에이스 투수인 박세웅과 계약 기간 5년·계약 총액 90억 원의 비FA 계약을 체결했다. 포수 유강남과는 4년·80억 원, 내야수 노진혁과는 4년 50억 원의 FA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17일에는 투수 한현희와 3+1년·40억 원의 FA 계약을 체결해 2023시즌 FA 가능 선수 인원을 모두 채웠다.

롯데는 지난 시즌까지 NC 다이노스 내야의 사령관 역할을 맡았던 노진혁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롯데는 내야의 안정화를 바탕으로 그동안의 내야 수비 불안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전 소속팀 LG 트윈스에서 주전 안방마님으로 뛰었던 유강남 역시 롯데의 불안 요소를 떨쳐낼 선수로 기대가 된다. 롯데는 강민호의 삼성 이적 이후 시달렸던 포수 불안 문제를 유강남의 영입으로 한 번에 해결했다. 롯데는 유강남의 거포형 타자로서의 본능도 살아나길 기대하고 있다.

한현희는 롯데의 선발 마운드를 안정화시킬 수 있는 요원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한현희는 날카로운 커브를 바탕으로 2012년 키움 히어로즈 입단 이후 선발 선수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한현희는 지난 시즌을 끝낸 뒤 9kg을 감량하며 올 시즌 부활을 향한 준비를 마쳤다.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노진혁이 19일 롯데 자이언츠 입단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노진혁이 19일 롯데 자이언츠 입단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이들 선수들은 올 시즌 롯데에서 최고의 활약을 예고했다. 노진혁은 “롯데 성민규 단장님이 저의 가치를 인정해줬고,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롯데 팬들이 보내주시는 함성에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유강남은 “롯데 팬들의 열렬한 응원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느꼈는데, 그 응원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현희 역시 “고향인 부산에서 야구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며 “말보다는 실력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었다.


롯데 자이언츠 포수 유강남이 19일 롯데 자이언츠 입단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자이언츠 포수 유강남이 19일 롯데 자이언츠 입단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구단 관계자들도 세 선수의 합류에 따른 팀 전력 상승 기대감을 드러냈다. 성민규 롯데 단장은 “세 선수가 롯데에 올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해주신 신동빈 구단주님께 감사한다”고 밝혔다. 성 단장은 “지난 3시즌동안 어린 선수들에게 많은 기회를 줬다면 이번 시즌부터는 FA로 영입된 선수·베테랑 선수와 함께 이기는 경기를 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박흥식 1군 수석 코치 겸 타격 코치는 “아주 훌륭한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합류한 만큼 코치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박 수석코치는 “노진혁과 유강남이 롯데에 왔으니 팀의 득점권 타율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두고 훈련하겠다”고 밝혔다.

롯데 자이언츠 성민규 단장이 19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 FA 선수 입단식에서 투수 한현희에게 유니폼을 입혀주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롯데 자이언츠 성민규 단장이 19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 FA 선수 입단식에서 투수 한현희에게 유니폼을 입혀주고 있다. 김한수 기자 hangang@

세 선수는 모두 자신의 올 시즌 하고자 하는 야구 방향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각오를 밝혔다. 노진혁은 “지금까지 성실하고 건실하게 경기를 하면서 OPS(장타율+출루율)를 0.800 이상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팀에서도 고참급인 만큼 안치홍 주장과 함께 어린 선수들을 잘 이끄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강남은 “포수를 시작하면서 '투수가 원하는 포수'가 되자고 마음 먹었다”며 “롯데 투수진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프레이밍을 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현희는 “선발, 불펜, 마무리 모두 경험이 있는만큼 투수진에서 한몫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세 선수는 롯데의 응원가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노진혁은 “롯데 선수들의 응원가는 언제나 웅장하고 멋있었다”며 “조지훈 응원단장님께서 웅장하고 좋은 응원가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강남 역시 “롯데를 상대할 때마다 리듬감 있는 응원이 너무 좋았다”며 “응원단장님을 믿고 있다”고 미소 지었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