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박종우 “마지막까지 부산과 함께”…부산아이파크와 재계약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전통에 걸맞는 플레이 펼치고
솔선수범하는 2023년 되도록 노력”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미드필더 박종우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부산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미드필더 박종우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부산아이파크 제공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미드필더 박종우(34)와 동행을 이어간다.

부산 구단은 21일 박종우와 재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박종우는 2010년 드래프트 1순위로 부산에 입단, 프로에 데뷔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대표팀에 선발돼 동메달을 획득하는 데 기여했고, 2014년엔 브라질 월드컵 국가대표팀에도 발탁됐다.

2014년부터 중국 광저우 푸리, 아랍에미리트의 알 자지라 SC와 에미리트 클럽으로 옮겨 해외 리그 경험을 쌓았다. 2019년 부산으로 다시 돌아와 팀의 K리그1 승격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2022시즌엔 팀이 힘든 상황에서 주장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을 이끌었다.

K리그 통산 196경기에 출전, 10골 25도움을 기록 중인 박종우는 정확하고 강한 킥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의 흐름을 이끌고,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박종우는 “제가 다시 이곳에 있는 이유는 제 가슴 깊이 부산이 너무 깊게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 개인적으로도 마지막을 부산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컸기 때문에 재계약을 결정할 수 있었다”며 “많은 팬분들이 저에게 메시지도 많이 보내주셨는데, 그걸 보면서 ‘내가 많이 사랑받고 있구나, 내가 더 열심히 해야겠고 이 팀에서 할 일이 분명히 있구나’란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23시즌 저는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거고 고참으로서 부산의 전통을 잘 아는 선수로서 거기에 걸맞은 플레이를 펼치고, 솔선수범하는 2023년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하면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부산은 내달 2일까지 태국 치앙마이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치앙마이(태국)=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