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휘·정은채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로 영화마을 나들이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동휘·정은채 주연 나서
형슬우 감독 장편 데뷔작
연인의 이별과 그 이후 이야기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스틸 컷. 배급사 제공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스틸 컷. 배급사 제공

배우 이동휘, 정은채가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로 관객을 찾는다. 오는 8일 개봉하는 이 영화에서 연인의 이별 과정과 그 이후의 이야기를 현실적인 연기로 전한다.

메가폰을 잡은 형슬우 감독은 1일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연인들이 사랑하고 헤어지는 과정을 다른 시각에서 접근하고 싶었다”며 “이별에 방점을 찍은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했다.

이 영화는 형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감독은 “처음엔 단편 영화로 시작했다”며 “화실 장면만 있는 작품이었는데 장편으로 늘리면서 시나리오를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상적인 장면과 과한 장면이 혼재해있다”면서 “그런 걸 과하지 않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동휘는 극 중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준호’를 연기했다. 시험공부보단 다른 것들에 더 관심이 많은 캐릭터다. 이동휘는 “극적이거나 신선한 상황이 들어간 풍부한 이야기를 좋아한다”며 “이 작품도 신선해서 함께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내 안에서 캐릭터를 끄집어내는 편”이라며 “준호가 저 같기도 하고, 제 친구 같기도 했다”고 했다.

이동휘는 “준호가 헤어진 지 얼마 안 된 시점에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게 말이 되나 싶었다”며 “살아가다 보면 설명이 안 되는 일이 있지 않나. 그걸 표현하고 설명하는 게 배우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들어 메이크업을 거의 안했다”며 “익숙함에서 오는 안정감에 신경썼다”고 말했다.

정은채는 이번 작품에서 일상 연기에 도전했다. 이동휘는 “정은채 씨는 초상화에서 걸어 나온 것 같은 아우라와 분위기가 있다”며 “신선했다”고 말했다. 극 중 반전을 가진 강길우도 “정은채 배우를 실제로 보면 아우라가 대단하다”며 “촬영 초반에 그 아우라를 이겨내느라 애를 먹었다”고 말했다.

형슬우 감독은 “굉장한 미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동휘 배우 옆에 있을 때 신선하더라”며 “일상적인 얼굴을 끌어내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첫 장편 영화가 극장에서 상영되는 꿈을 이루게 됐다”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