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만나 직접 현안 발표·질답 주재한 홍남표 “소통하겠다”

강대한 기자 kd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홍남표 창원시장이 1일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에서 의창구민들과 '시민과 대화의 신간'을 갖고 있다. 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이 1일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에서 의창구민들과 '시민과 대화의 신간'을 갖고 있다. 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이 수요자 중심의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통 행보에 나섰다.

홍 시장은 1일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를 찾아 의창구민들을 만났다. 시장이 직접 민선8기의 시정 비전·성과·운영 방향과 의창구의 주요 현안을 발표했다.

이후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많은 시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손을 들고 질문했고, 홍 시장이 질의응답을 주재했다. 관련 실·국·소장들이 추가 답변을 덧붙이면서 신뢰성을 높이기도 했다.

미리 받은 ‘시민의 소리함’ 속 시민들의 건의사항 엽서를 무작위로 추첨해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 질문은 제동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진행 상황과 시립미술관 건축 시기와 장소 등이었다.

제동지구 질문에 관해 홍 시장은 “작년도에 용역을 통해 사업추진방식, 타당성을 조사했으며 타당성 있다고 도출돼 지방재정투자 심사를 해둔 상태”라며 “2026년 12월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시립미술관 건축 시기·장소에 대해서는 “올 9월 착공해 25년 하반기 준공·개관 예정”이며 “유니시티 1~4단지 건너편의 사화공원 내에 건립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시민과의 대화는 오는 10일 성산구 창원문성대학교 도서관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진해구와 마산회원·합포구 등도 차례로 진행된다.


홍남표 창원시장이 1일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에서 의창구민들과 '시민과 대화의 신간'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이 1일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에서 의창구민들과 '시민과 대화의 신간'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시 제공

2일에는 농업단체와 보훈단체 대표들 만났다.

창원시 농업을 대표하는 6개 단체의 대표들과 농업의 현 주소와 애로사항, 청년농업인 육성 등 미래농업을 선도하기 위한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 창원·마산·진해 보훈3단체장(상이군경회, 전물군경미망인회, 전몰군경유족회)을 만나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에 대한 존경·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국가유공자 예우증진을 위한 건의사항도 청취했다.

홍 시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소통행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새해부터 소통 행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모습이다.


강대한 기자 kd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