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갤럭시 S23 시리즈, 전작 대비 올해 10% 더 판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노 사장 기자간담회서 언급…초기 반응 좋아
한국 가격 15만원 인상…“환율 변동 고려”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머소닉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삼성전자 노태문 MX사업부장(사장)이 갤럭시 S23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머소닉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삼성전자 노태문 MX사업부장(사장)이 갤럭시 S23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3 시리즈는 올해 전작(S22 시리즈) 대비 10%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 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이동통신사와 대형유통, 리테일 등 거래처의 초기 반응이 매우 좋다”며 이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S23과 S23+(플러스) S23 울트라 등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그는 “지난해 출시한 S22 시리즈도 S21 대비 두 자릿수 성장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며 올해도 기조를 지속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S23 시리즈는 전작의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구글로부터 어느 모델보다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고, 핵심 파트너사인 버라이즌도 굉장한 자신감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S22 시리즈도 울트라가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했는데 S23 울트라도 전체 판매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시리즈를 견인할 것”이라며 “성능과 품질 면에서 최고 중의 최고라는 확신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스마트폰 핵심 부품인 앱 프로세서(AP)와 관련, S23 시리즈 전 기종에서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을 100% 사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S23에는 스냅드래곤이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떤 솔루션이 가장 최적인가 판단해 지역별 특수성을 고려, AP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노 사장은 폴더블 시리즈도 성장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글로벌 연간 판매량이 두 자릿수 성장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사장은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 가격을 미국에서는 S22와 똑같이 하면서도 한국 15만 원 인상 등 다른 지역에서는 인상한 이유에 대해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이 있었고 무엇보다 환율의 변동이라고 하는 변수가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깜짝 발표한 구글, 퀄컴과의 확장현실(XR) 생태계 구축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서는 “칩세트 강자인 퀄컴, 제품 리더인 삼성 모바일, OS를 잘 할 수 있는 구글이 XR 에코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출발을 선언한 것”이라며 “앞으로 그 내용이 구체화할 것이고 새로운 정보들이 나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