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가 검은 펜으로 직접 적은 '손가락 메모'…뭐라고 썼을까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손가락에 적힌 메모를 보며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손가락에 적힌 메모를 보며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을 대표하는 IT 전문가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언론이 다 지켜보는 가운데 검은색 펜으로 손가락에 메모를 해 화제가 됐다. 아날로그 방식이었지만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했다는 반응이다.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안 의원은 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후보자 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기 전 손가락에 메모를 적는 모습이 포착됐다.

안 의원은 후보 등록 후 당사 앞에서 '손가락 키워드'가 포함된 내용의 정견 발표를 했다. 그의 왼손 검지와 중지, 약지에 적힌 3가지 키워드는 '경선X/총선승리', '윤힘', '화합'이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기 전 손가락에 메모를 적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기 전 손가락에 메모를 적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경선에서 이기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바로 내년 총선을 이기기 위해서 후보 등록을 했다는 점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결정짓는 110대 국정과제를 반드시 하기 위해서도 내년 총선 압승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저는 '윤힘'이 되기 위해서 나온 후보"라며 "윤과 안(안철수 의원 자신)은 최상의 조합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법조인 출신의 대통령과 과학기술인 출신의 당대표가 있게 되면, 도저히 민주당에서는 흉내도 못 내고 따라올 수 없는 최상의 조합"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벌써 여러 가지 얘기들이 들려오고 있는데, 정말로 중요한 것은 우리 당의 단합"이라며 "경선 과정에서 어느 정도 서로 경쟁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우리 당의 경선은 제대로 된 정책 경쟁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의 손가락 메모는 단연 효과적이었다. 이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기자들의 플래시 세례가 쏟아졌고 자기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키워드를 언론에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었다.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