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김민진 기자 mj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도시브랜딩 등 5개 의원연구단체 등록

거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일 제23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중 위원회를 소집, 5개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서를 심의, 의결했다. 의회 사무국 제공 거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일 제23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중 위원회를 소집, 5개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서를 심의, 의결했다. 의회 사무국 제공

경남 거제시의회가 정책 전문성 강화와 입법 활성화를 위해 의원연구단체를 꾸린다.

거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일 제23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중 위원회를 소집, 5개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서를 심의·의결했다.

의원연구단체는 특정 분야 정책 개발을 지원하는 제도다.

의원 5명 이상이 참여해 토론·간담회·심포지엄을 개최하고 현지조사·자료수집, 전문가 연구용역 등을 통해 입법 활동을 돕는다.

이번에 등록된 연구단체는 △도시브랜딩 및 관광문화산업 발전연구회(회장 김영규) △소상공인 보호 연구회(회장 이미숙) △역사관광 연구회(회장 노재하) △문화체육 연구회(회장 조대용)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정책 연구회(회장 한은진)다.

현역 의원 16명 전원이 2~3개 연구단체를 겸한다.

특히 연구회장 대부분이 초선 의원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이 기대된다.

김선민 의회운영위원장은 “제9대 시의회 첫 연구단체인 데다, 거제시 현안이 많이 포함돼 의미가 깊다”면서 “시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에 밑거름이 되도록 과정과 결과를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mj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