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에어드랍 대상 137개 DAO 공개

구민재 koor00t@bonmedia.kr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상 외 프로젝트 대한 추가 배포 가능성도 언급

아비트럼이 발행할 ARB 토큰의 배분 계획. 팀과 어드바이저 26.9%(주황색), 다오 트레저리 42.8%(초록색), 아비트럼 사용자 11.6%(노랑색), 아비트럼 생태계 내에서 운영되는 DAO 1.1%(빨간색), 투자자 17.5%(파란색)로 배분된다. 코인게코 제공 아비트럼이 발행할 ARB 토큰의 배분 계획. 팀과 어드바이저 26.9%(주황색), 다오 트레저리 42.8%(초록색), 아비트럼 사용자 11.6%(노랑색), 아비트럼 생태계 내에서 운영되는 DAO 1.1%(빨간색), 투자자 17.5%(파란색)로 배분된다. 코인게코 제공

아비트럼(Arbitrum)이 조만간 출시할 ARB 토큰의 에어드랍 대상이 될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명단 137개를 21일(현지시각) 공개했다. 해당 DAO는 모두 아비트럼 네트워크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DAO들로 구성됐다.

앞서 아비트럼은 총 100억 개의 ARB 토큰을 발행키로 하고 그중 11.6%를 아비트럼 사용자에게, 1.1%를 아비트럼 생태계 내에서 운영되는 DAO에 배정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 에어드랍 대상 명단은 1.1% 분량에 대한 것이다. 향후 ARB 보유자들 간의 투표를 통해 다오 트레저리(DAO Treasury)에 확보된 42.8%의 사용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다.

DAO 대상 에어드랍에 할당된 ARB 토큰의 갯수는 약 1억 1000만 개에 달한다. 이중 트레져(TREASURE)와 지엠엑스(GMX) 프로젝트가 각각 800만 개씩으로 가장 많은 에어드랍이 예정됐다. 가장 작은 에어드랍의 경우 프로젝트 당 7만 5000개 가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아비트럼은 “이번 다오 에어드랍이 프로젝트를 보조하기 위한 지원금이 아니며, 프로젝트 커뮤니티들이 아비트럼 거버넌스에 참가할 수 있는 권한을 주기 위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다오 에어드랍에 포함되지 못한 프로젝트들도 재단과 다오의 결정으로 적절하다고 간주되는 프로젝트에게는 다오 트레저리(DAO Treasury)를 통해 추가 배포를 결정할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구민재 koor00t@bonmedia.kr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