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예비창업 기업, 내일은 스타 스타트업”

조영미 기자 mia3@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창경, 2022 예비창업패키지 데모데이
숙박 플랫폼 관리 유니드컴퍼니 최우수상
우수기업 3개 사에 총 1000만 원 포상금

7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B.Startup 데모데이가 열렸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7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B.Startup 데모데이가 열렸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현재는 예비창업 기업이지만, 향후 스타 스타트업을 꿈꾸는 스타트업이 모였다.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B.Startup 데모데이에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센터)는 지난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부산센터에서 예비창업패키지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창업 기업 39개 사 중 자체 선정 기준에 따라 5개 사가 IR(기업 설명회)에 참여했다.

그 결과, 투자자를 비롯한 심사위원의 현장 심사를 통해 3개 사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주식회사유니드컴퍼니(대표 김범욱)에 돌아갔다. 이곳은 지난해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반 숙박 플랫폼 통합 관리 솔루션인 ‘김실장’을 선보였다. 펜션 등 숙박업자 대상 서비스로, 여러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숙박 예약이 중복되지 않도록 예약 내용을 자동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헤파이스토스는 ‘베어링 볼 적용을 위한 재활용 탄화텅스텐 합금분말제조’ 아이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주)선경이엔티(대표 전병헌)는 ‘실내 공기청정과 자동 열회수 환기 기능을 가진 스마트 제어 환기장치 개발’ 아이템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부산센터는 이날 행사에서 수상한 3개 사에 총 1000만 원의 포상금도 전달했다.

한편, 부산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연계를 비롯한 후속 지원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조영미 기자 mia3@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