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교수학습개발센터, NOMAD 학습프로젝트 홍보설명회 성료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16일 부산 금정구 남산동 캠퍼스에서 ‘NOMAD 학습프로젝트 홍보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NOMAD 학습프로젝트는 공통된 관심 주제를 가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NOMAD 역량과 유형에 맞는 학습공동체 팀을 구성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PSC 활동 프로세스인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학습 및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공동체를 운영한다.

본 설명회는 기존 대면 설명회와 동시에 사전 제작한 NOMAD 학습프로젝트를 안내하는 영상을 준비하여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부산외대 이정아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는 수업 및 대내외활동 등으로 설명회 참여 일정을 맞추기 어렵다는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고자 설명회 장소에 안내 영상을 상시 제공하여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해 다양한 고민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자기경영학습법, 글로컬 서비스러닝, 휴학생/편입생/재입학생/유학생 유형별 학습지원 프로그램, 학습컨설팅 등 재학생의 학습 지원을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