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6000개 중소기업도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에 힘 모은다

조영미 기자 mia3@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1일 부산중기중앙회 정기총회서 결의
장제원 의원과 면담. 부산 중소기업 현안 전달도

31일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 부산중소기업협동조합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에 부산 중소기업인의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 제공 31일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 부산중소기업협동조합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에 부산 중소기업인의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 제공

부산 6000여 개 중소기업이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 중소기업계는 월드엑스포 개최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자는 뜻에 공감하고 앞으로 전폭적으로 월드엑스포 유치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부울중기중앙회)는 31일 오후 부산 사상구 괘법동 장제원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제30차 부산중소기업협동조합협의회 정기총회를 열고, 부산 기업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함께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염원하는 결의를 다졌다고 이날 밝혔다.

풍력조합, 기계조합을 비롯한 48개 조합 업종별 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자고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조합이 나서 대내외 홍보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계는 월드엑스포가 올림픽에 버금가는 국제 행사로, 침체기에 빠져있는 지역 경제의 활력 기회로 보고 있다. 만약 월드엑스포가 부산에서 열린다면 지역 생산·고용 유발 효과가 크고 부산을 포함한 남부권이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다고 본다.

앞으로 범정부 유치 전략에 협력하고,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한 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역 6000여 중소기업 회원사를 중심으로 월드엑스포 유치 분위기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부울중소기업중앙회 허현도 회장은 “부산에서 2030년 월드엑스포가 열린다면 부산이라는 브랜드가 제고되고 부산의 문화적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다고 본다”며 “나아가 국가 균형발전을 촉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31일 오후 부산 사상구 괘법동 장제원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장제원 의원과 부산 중소기업인이 만나 지역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 제공 31일 오후 부산 사상구 괘법동 장제원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장제원 의원과 부산 중소기업인이 만나 지역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부산울산중소기업중앙회 제공

한편, 이날 ‘장제원 국회의원과 부산 중소기업인 간담회’도 함께 열렸다. 이 자리에서 부산 중소기업인은 장제원 의원과 △주 52시간제 차등화, 중대재해처벌법 예방 대책 △가락IC 통행료 무료화 등 강서 지역 근로자 근무 여건 개선 △산업단지 발생 폐기물 재활용 활성화 지원 방안 △중소기업 진출입로의 도로점용료 산정기준 개선 등 부산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했다.




조영미 기자 mia3@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