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My Way 맞춤형 진로 탐색 캠프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간호학부는 1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형 진로 탐색을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진로 탐색 캠프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는 대학생 알코올 중독 자가 진단 및 심폐소생술을 다룬 안전교육과 Holland SDS 적성탐색검사 및 CAT 대학적응력 검사 등 진로탐색 검사를 진행하였고 아주대학교 병원, 부산대학교 병원 등에 취업한 선배 간호사들이 학점관리 방법, 대학생활 꿀팁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간호사연구소의 한동수 대표가 참석하여 4차 산업혁명 속 차별화된 간호사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진로 설계 방법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간호학부 1학년 심홍섭 학생은 “이번 캠프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1박 2일 캠프가 아닌 교내에서도 단기 특강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하였고. 간호학부 1학년 문선영 학생은 “이번 캠프로 취업 정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강연을 통해 학교가 제시하는 비전에 대해 믿음이 생겼다.”고 말하면서 한편으로는 “Holland SDS 적성탐색검사 및 CAT 대학적응력검사의 구체적인 결과 해석 등이 없어서 아쉬웠고 병동 별로 다양한 선배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동대는 재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탐색을 위하여 학년별로 맞춤교육운영을 통해 지낸해에 이어 대학정보공시 기준 부산지역 취업률 1위가 된 바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