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My Way 맞춤형 진로 탐색 캠프 개최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간호학부는 1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형 진로 탐색을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진로 탐색 캠프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는 대학생 알코올 중독 자가 진단 및 심폐소생술을 다룬 안전교육과 Holland SDS 적성탐색검사 및 CAT 대학적응력 검사 등 진로탐색 검사를 진행하였고 아주대학교 병원, 부산대학교 병원 등에 취업한 선배 간호사들이 학점관리 방법, 대학생활 꿀팁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간호사연구소의 한동수 대표가 참석하여 4차 산업혁명 속 차별화된 간호사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진로 설계 방법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간호학부 1학년 심홍섭 학생은 “이번 캠프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1박 2일 캠프가 아닌 교내에서도 단기 특강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하였고. 간호학부 1학년 문선영 학생은 “이번 캠프로 취업 정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강연을 통해 학교가 제시하는 비전에 대해 믿음이 생겼다.”고 말하면서 한편으로는 “Holland SDS 적성탐색검사 및 CAT 대학적응력검사의 구체적인 결과 해석 등이 없어서 아쉬웠고 병동 별로 다양한 선배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동대는 재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탐색을 위하여 학년별로 맞춤교육운영을 통해 지낸해에 이어 대학정보공시 기준 부산지역 취업률 1위가 된 바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