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사)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업무협약체결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는 (사)한국 지속가능 캠퍼스 협회와 지속가능발전·사회적 가치 실현·탄소중립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대동대학교의 탄소중립캠퍼스 구축을 위한 정책 및 교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통한 친환경 리더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위한 협약식 및 제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체는 대동대학교의 탄소중립캠퍼스 구축을 위해 대학 내의 시설 설비를 진행하여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실현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대동대학교 학과 특성사업에 대해 논의 하였다.

이영기 사무국장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 및 교내 에너지 효율 진단 사업 진행과 다양한 형태의 ESG 교육을 개발하여 그린슈머리더 인재 양성에 협업하고 더 나아가 부산을 대표하고 다른 지역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대동대학교를 탄소중립 캠퍼스가 되도록 지원을 해나갈 계획’ 말하며, 대동대학교가 주도적 역할에 앞장서는데 함께 하기를 기대했다.

민경화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 효율 진단 사업 등 지역을 대표하는 지속가능캠퍼스로 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대동대도 지속적인 교류 및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동대학교는 2019년 ‘함께 줄인 플라스틱, 미소짓는 우리 세상’ 모토에 맞춰 탈플라스틱 캠페인을 실천하고 친환경 전용 물품 및 재생지를 활용한 홍보물품을 제작하여 친환경 제품 사용하고 있으며, 지속가능발전실현에 대한 대학의 책임을 위해 환경교육 및 사회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