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문화병원, 최첨단 4세대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 도입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정밀하고 정교한 최소 침습술 가능

좋은문화병원이 도입한 4세대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 좋은문화병원 제공 좋은문화병원이 도입한 4세대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 좋은문화병원 제공

좋은문화병원이 최근 최첨단 4세대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Da Vinci X Surgical System)을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로봇 수술 시스템은 미국 식품의약청(FDA) 승인을 받은 다공 플랫폼(Multi-port Platform) 모델이다. 집도의가 조종간의 장치를 움직여 4개의 로봇 팔을 조종해 정밀하고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다. 기존 복강경 수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540도 회전이 가능한 손목 관절 기능이 있어 더욱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동작 조종 및 떨림 감소 기능으로 의사 손의 움직임을 보조해 안전성을 높였다.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보다 10~15배 확대된 초고화질의 3D 영상 정보를 제공해 주변 장기나 혈관 조직의 손상 없이 병변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4세대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은 개복 수술과 복강경 수술의 장점만을 살린 최소 침습술(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치료하는 수술)로 최소 출혈, 적은 통증, 작은 흉터를 지향하며 회복과 일상 복귀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다.

좋은문화병원 구자성 부원장은 “산부인과의 부인과 질환 수술을 시작으로 추후 외과(유방외과, 갑상선외과, 복부외과) 질환 수술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더 전문적이고 스마트한 진료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