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선관위원장…국힘, 전 정부 출신 고위직 ‘솎아내기’ 가속 페달

전창훈 기자 jc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기현 대표 25일 자녀 특혜 채용 논란 선관위 노태악 위원장 겨냥
“선거 관리하랬더니 고위직 일자리 사업…뻔뻔히 자리 지키나”
정권 1년 지났는데 ‘알박기’ 인사로 정책 엇박자 심하다 판단

-방통위, 권익위, 한전 등 이어 선관위까지 전방위 압박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노태악 위원장과 박찬진 사무총장을 향해 ‘자녀 특혜채용’ 의혹 등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북한의 선관위 해킹 의혹이 제기된 이후 노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해왔는데, 특혜채용 의혹이 제기된 것을 계기로 지도부 차원에서 사퇴 압박의 강도를 높인 것이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세금으로 선거를 관리하라고 했더니 고위직의 일자리 사업을 하고 있었다”며 박 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 김세환 전 사무총장 등 선관위 전·현직 간부들의 자녀가 대거 경력직으로 채용된 점을 지적했다. 이어 “현직은 물론이고 전직 간부들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뤄지면 특혜채용 의심 사례가 고구마 줄기 캐듯 줄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또 “최근 북한의 해킹 시도에 따른 정부의 보안점검 권고에도 선관위는 헌법상 독립기구라면서 외부 보안점검을 거부한 바 있지만 비난이 커지자 그제야 외부 보안 컨설팅을 수행하겠다고 입장을 바꿨다”면서 “이처럼 선관위가 기둥부터 썩어있었던 것이 드러나고 있는데도, 마땅히 책임을 져야 할 노 위원장과 박 총장은 뻔뻔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최근 들어 전임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장관급·공기업 인사 등을 겨냥해 사퇴 압박의 강도를 높이고 있다.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이 지났지만 전 정부 ‘알박기’ 인사로 정부와 공공기관에 남아있는 전 정부 인사들로 인해 정책 엇박자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앞서 당 정책위의장인 박대출 의원은 지난 4일 페이스북에 올린 ‘반정부 정부기관장, 무슨 미련 있나’라는 제목의 글에서 노태악 선거관리위원장, 정연주 방송통신심의위원장,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을 겨냥해 '북한 해킹에도 보안 검증을 거부하는 선관위, 김일성 찬양 웹사이트 차단을 거부하는 방심위,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점수 조작 관련 혐의로 기소된 방통위원장, 감사원 감사를 거부하고 감사원 앞에서 출두 쇼 하는 권익위원장'이라고 ‘콕 찍어’ 사퇴를 요구했다. 박 의원은 “반정부 노릇하면서 정부에 몸담는 것은 공직자 본분에 반하는 이율배반적 행위”라며 “정부와 반대로 가면서 정부 월급을 타 먹는 것은 국민 세금 도둑질”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한 바 있다. 이 중 TV조선의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당시 점수 조작에 관여한 혐의로 얼마 전 기소된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윤 대통령이 조만간 면직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크며, 여권이 방만 경영의 책임을 내세워 사퇴를 압박한 한국전력 정승일 사장은 지난 12일 사의를 표명한 뒤 윤 대통령이 즉시 사퇴서를 재가했다.



전창훈 기자 jc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