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신대병원 캠페인 열어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25일 장기려기념센터 1층 로비에서 ‘암성통증, 조절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열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 제공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25일 장기려기념센터 1층 로비에서 ‘암성통증, 조절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열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 제공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25일 장기려기념센터 1층 로비에서 ‘암성통증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가 주관했다. ​

암성통증이란 암 환자가 겪는 통증을 포괄적으로 뜻하는 말로 많은 암 환자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암의 진전으로 인한 신경 압박이나 침윤, 폐색, 조직 괴사 등이 통증의 원인이 된다.

암 환자를 가장 힘들게 하는 통증은 90% 이상 조절될 수 있지만, 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편견 때문에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암성통증 캠페인은 이러한 편견을 극복하기 위해 열렸다. ‘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OX 퀴즈를 통해 통증의 오해와 진실을 알리고, 통증 안내 리플렛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말기 암 환자와 가족이 병과 통증에 대해 포기하거나 힘들어하지 말고 함께 극복하고 이겨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