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승·기세도 1이닝에 날아간다’…롯데, 키움전 9회 '뼈 아팠던 교훈'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7회 6득점 후 9회 5실점. 6-5 '진땀승'
진승현·윤명준 이후 김원중까지 결국 투입
확실한 승리 향한 단단한 마운드 운영 필요

롯데 자이언츠는 27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6-5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 자이언츠는 27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6-5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위닝시리즈도, 3연승도, 뜨거운 기세도 1이닝에 사라질 뻔했다. 롯데가 27일 뼈 아픈 교훈 하나를 또 얻었다.

롯데는 확실한 승리를 향해 단단한 마운드 운용이 절실하다는 교훈을 얻게 됐다.

롯데는 2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과의 시즌 4차전에서 6-5로 승리했다. 롯데는 7회 6점을 한꺼번에 뽑아내며 손쉽게 승리하는 듯했으나, 9회 말 키움에 단숨에 5점을 내주고 말았다. 롯데는 키움 이정후에게 내야 땅볼을 잡아내며 진땀승을 거뒀다.

롯데는 이날 경기에서 7회 순조롭게 승리를 이루는 듯했다. 기세는 롯데에게 다가왔다. 롯데는 7회 한꺼번에 6점을 뽑아내며 경기의 주도권을 완전히 확보했다. 빅 이닝의 주인공은 롯데의 하위 타선이었다. 롯데는 7회 6번 타자 노진혁이 1사 상황에서 투수 앞 내야 안타를 쳐내며 출루했다. 롯데는 한동희의 안타로 1사 1·2루 득점 상황을 맞이했다. 8번 타자 유강남은 좌중간을 갈라 2루에 있던 노진혁을 홈으로 불러들이며 1타점 결승타를 뽑아냈다. 이어 9번 타자 안권수는 키움의 전진 수비를 깨고 유격수 오른쪽으로 빠져나가는 안타를 쳐내 한동희와 유강남에게 득점을 선사했다. 롯데는 3-0으로 앞서갔다.


롯데 자이언츠 투수 찰리 반즈는 27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3승을 기록했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 자이언츠 투수 찰리 반즈는 27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3승을 기록했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는 하위 타선에서 만들어 낸 득점의 기세를 상위 타선에도 이어갔다. 롯데는 2번 박승욱·3번 전준우·4번 안치홍·5번 윤동희가 네 타자 연속 안타를 만들어 내며 3점을 추가했다. 롯데는 6-0까지 키움과의 점수 차를 벌렸다.

하지만 9회는 정반대였다. 롯데는 6-0으로 앞선 9회 말 마지막 수비에 진승현을 마운드에 올렸다. 진승현은 연속 안타와 볼넷을 허용하며 1사 만루 상황을 만들어 놓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어 올라온 베테랑 윤명준은 이원석을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신인 김동헌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결국 롯데는 6-2 상황에 마무리 김원중까지 올려야만 했다. 김원중은 밀어내기 볼넷과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김원중은 이정후를 내야 땅볼로 유도하며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잡았다. 승리했지만 찜찜한 승리였다.

롯데는 7회 승기를 잡은 뒤 필승 계투조에게 휴식을 부여하며 여유롭게 승리를 거두는 듯했다. 하지만 9회 경기가 순조롭지 않게 흘러갔고 결국 6-5, 1점 차 승리를 거뒀다. 끝내기 역전패를 당했다면, 3연승도, 키움전 4연승도, 기세도 날려버릴 뻔했다.

한편 롯데는 28일 키움과의 원정 3연전 마지막 경기에 나균안이 선발 투수로 출전한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