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제10회 스마트 BOOK모닝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달 31일 공사 BMC홀에서 부산형 미래도시 조성을 위한 스마트기술 학습모임‘스마트 BOOK모닝’의 제10회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공사 김용학 사장과 공사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스마트건설 기술 및 스마트 건설기술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한재구 센터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주요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스마트건설기술 개요, 해외 스마트 건설기술 시장 동향, 국내 스마트 건설 정책방향 및 지원제도, 국내 건설산업의 대응방안 등이 다뤄졌다.

세부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건설 산업의 생산프로세스 발전과 디지털화, VR, AR, Cloud 기반 BIM 데이터 플랫폼 등이 언급됐다. 또한 현재 정부의 스마트 건설 활성화 노력에 따라 국토교통부의‘스마트건설 로드맵’을 토대로 국내 건설 산업의 혁신 방향을 제시하여, 스마트건설 산업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건설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정부의 정책 및 건설기술 변화에 따라 국내에서도 스마트 건설기술이 하루 빨리 실용화가 되어야 한다는 점에 공감한다”면서 “정부의 스마트 건설 활성화 방안에 따라 스마트 건설 산업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