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 개최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7일 KTL 진주본원에서 진행된 안전보건 전시회 및 음주위험 안전 예방 활동 현장. KTL 제공 17일 KTL 진주본원에서 진행된 안전보건 전시회 및 음주위험 안전 예방 활동 현장. KTL 제공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김세종)은 산업안전 및 보건에 대한 의식 고취와 사업장 내 자율적인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7일부터 21일까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일주일간 진행되며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KTL 본원을 시작으로 서울·안산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직원 공모전으로 선정된 행사 슬로건은 ‘나의 안전, 너의 안전, 우리의 안전’으로, 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전보건 전시회 △안전보건 퀴즈 △키오스크(Kiosk) 체험교육 △안전보건 메시지 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방향적 교육전달이 아닌 전 직원이 직접 참여하고,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KTL 안전보건관리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는 기관의 노력과 함께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질 때 비로소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 원내 안전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L은 안전보건을 위협하는 요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