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지역인재 육성 위한 오픈캠퍼스 운영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달부터 2개월 간 ‘KOSPO N(cs) DREAM 오픈캠퍼’ 운영

한국남부발전이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KOSPO N(cs) 드림(DREAM) 오픈캠퍼스’ 시행과 함께 3일 저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이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KOSPO N(cs) 드림(DREAM) 오픈캠퍼스’ 시행과 함께 3일 저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이 발전분야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KOSPO N(cs) 드림(Dream)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오픈캠퍼스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발전직무 특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달부터 2개월간 발전직무 교육과 NCS 기반 취업 교육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발전분야 전문가의 에너지 산업 트렌드 분석 특강, 발전직무 온라인 강의, 하동빛드림본부 견학과 공공기관 채용 트렌드 및 서류 작성법, NCS 모의고사·해설 강의, 화상 활용 1대1 취업 컨설팅 및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남부발전은 오픈캠퍼스 시행을 위해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해 지역의 전기, 기계, 화학 전공 및 관련분야 취업 희망 대학생 중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자를 우선 선발하여 4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청년층의 취업난이 극심한 현실에서, 에너지 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들이 실무지식을 접하고, 전문가들로부터 취업에 필요한 조언과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業 연계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