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강안병원,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 의료기관’에 선정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책자 발간
부산지역 의료기관 10곳 포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발간 책자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에 선정된 좋은강안병원. 좋은강안병원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발간 책자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에 선정된 좋은강안병원. 좋은강안병원 제공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병원장 허현, 이사장 구정회)이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한 책자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에 선정됐다. 부산지역 의료기관은 좋은강안병원을 포함해 부산대병원 등 10곳이 포함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을 토대로 4개 국어(영·중·일·러)로 책자를 제작하고 있다.

좋은강안병원은 2009년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해마다 꾸준히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원격화상 진료 등 다양한 의료관광 사업을 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몽골·필리핀 등 해외 의료봉사와 장학금 지원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책자는 국내외 보건의료 정부 관계 부처 및 관공서, 의료기관과 유관기관, 인천공항과 메디컬코리아 지원센터에 배포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열람·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