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구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구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구평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한방 진료와 보배 나눔트럭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구평 한빛요양병원 원장을 비롯한 봉사자 7명은 관내 어르신을 위한 건강 상담과 침 치료 등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보배반점 및 부산서북로타리클럽에서는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평소 거동이 불편해서 멀리 있는 병원까지 가기 힘들었던 관내 어르신들은 가까운 곳으로 찾아온 의료봉사단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의료 봉사에 참여한 한의사 A씨는“이번 의료봉사로 구평동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내 병원이 없어서 불편하다는 지역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2020년 7월 구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평 한빛요양병원, 구평종합사회복지관이 “찾아가는 의료봉사”에 협약했으나, 코로나19로 사업이 시행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사업이 재개되었다.
감천2동 새마을금고 -추석맞이 사랑의 이웃돕기 후원-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감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감천2동 새마을금고로부터 백미 10kg, 54포를(162만 원) 기탁 받았다.
감천2동 새마을금고는 매년 명절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백미, 선물 세트 등을 후원해 이웃 돕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에 기탁 받은 백미는 저소득 취약계층 54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변종계 이사장은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다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다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지난 15일 통일아시아드공원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을 진행했다.
두송사랑 작은음악회를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하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한 경우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주시기를 당부하는 등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손영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들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주변의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문화행사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쳐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공적‧민간 자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하구 당리동 청년회, 찾아가는 이불 세탁 실시
지난 16일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당리동 청년회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를 실시했다.
청년회는 2021년 5월부터 이불 세탁이 힘든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이불을 수거하여 빨래와 건조 후 직접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매월 실시해 오고 있다.
성○○ 어르신은“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찾아줘서 고맙고 힘이 많이 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청년회 전승선 회장은“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포근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회원들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산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 장학금 전달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2동 소재 부산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은 지난 8월 18일, 지역 내 학업성적과 생활 여건 등을 고려해 신평2동에 거주하는 중학생 및 고등학생 30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총 1천5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부산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은 올해 상반기 30명의 학생을 포함해 2006년부터 현재까지 신평2동 중학생 및 고등학생 총 1,050명에게 총 5억 2천 5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나눔 경영을 통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