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라동 도시재생사업, '모라로 모여樂' 축제 개최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 16일 모라동 도시재생사업지인 모라전통시장 일원에서 ‘모라로 모여樂(모모락) 가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축제는 모라, 당근이지!’라는 주제로 체험프로그램, 주민노래자랑, 축하공연, 모라전통시장 먹거리골목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체험프로그램은 모래내마을 공존협의체 동아리들이 직접 카페모락 음료 시음, 손바느질 모라캐릭터상품 체험, 친환경제품 나눔, 분갈이 및 식물나눔, 종이아트교실, 방충망 교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모라 도시재생사업으로 결성된 시니어아카데미 난타공연, 드림비트 타악공연, 모래내사람들 청춘컵타 공연을 시작으로 김대현태권도 퍼포먼스, 드림아이 치어리딩, 삼락주민자치 트롯장구 등 지역 공연팀의 무대공연이 축제 내내 이어졌다. 또한, 주민노래자랑, 모라 당근캐릭터 사생대회, 도시재생사업지를 돌아보는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진행돼 축제에 참가한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모래내마을 공존협의체 조흥래 위원장은 “축제 중에 비가 내려 준비한 프로그램을 축소해 진행해 많이 아쉽지만 궂은 날씨에도 많은 주민들이 찾아주셔서 같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며“축제를 위해 후원해주신 지역 업체와 주민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