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소식]다대1동「다대포 그린피크닉 페스티벌」개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다대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다대포해변공원 일대에서「다대포 그린피크닉 페스티벌」을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마쳤다.
이번 축제는 다대포의 자연환경적 특성을 활용한 것으로, 우리 마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의 참여와 애향심을 높이고자 다대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넘나들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추진했다.
환경보호를 주제로 플로깅, 비치코밍, 업사이클링 체험, 환경 보드게임 체험 운영과 주민자치회 마을사업을 전시·홍보했으며 올해 주민자치 어울마당 금상을 수상한 다대1동 통기타 팀이 특별공연으로 참여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이와 함께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간다”며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당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및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당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두송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불교자원봉사회무료급식소와 협업하여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및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무료 급식소 이용자 중심으로 시작된 보건·복지 상담과 복지관의 사업 정보 제공이 개별 특성에 따라 심도 있게 진행되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당리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과 함께 성장해 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을 위해 민간과의 협업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평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캘리그라피 공예 작품 전시회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2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캘리그라피 공예반) 수강생들은 지난 9일, 사하구 제2청사 광장에서 직접 만든 작품 100여 점으로 작은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천연 코르크 티매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노인, 장애인, 청소년 등 참여 주민들과 창작의 즐거움을 공유했다.
수강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여가 생활을 즐길 뿐만 아니라 전시회로 마을 주민에게 수업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으로 자아성취감과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신평2동 행정복지센터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캘리그라피와 공예를 접목한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괴정2동위원회, 이웃돕기 성품 전달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한국자유총연맹 괴정2동 위원회로부터 약 80만 원 상당의 이웃 돕기 성품(두유, 미역, 김, 멸치)을 전달받았다.
김미화 괴정2동 위원장은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시기에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으며, 앞으로 우리 괴정2동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괴정2동 위원회는 매년 괴정2동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따뜻한 마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