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소식] 한국자유총연맹 부산남구지회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2023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자유총연맹 부산 남구지회(회장 배동석)는 지난 11월 25일 동생말 전망대(더 뷰) 주차장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유총연맹 회원이 참여하여, 김장 200포기를 정성껏 담아 각 동별 소외계층 가구와 북한이탈주민 등에게 전달하였다.

배동석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분들께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자유총연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롯데건설 부산광역시 남구 7개소 주거환경 개선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지난 27일 롯데건설 윤수준 영남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건설과의 주거환경 개선 협약사업인‘하하호호 보금자리’ 사업으로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54호 현판식을 가졌다.

남구는 지난 2016년 롯데건설과 사회공헌 봉사활동 사업인‘하하호호 보금자리’사업 협약을 맺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가정과 복지시설 등에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올해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저소득가구 5가구 및 경로당 2개소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교체를 비롯한 보일러 및 싱크대 교체, 전기설비, 방수공사 등을 진행하였다.

전달식에 참석한 윤수준 영남지사장은“부산광역시 남구와는 2016년 협약을 통해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며“어려운 형편으로 집수리를 엄두도 못 내고 있는 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하였다.

오은택 구청장은“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 내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게 되어 정말로 감사드린다.”며“남구에서도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답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지구 제7지역 부산광역시 남구에 1,000만원 상당의 온수매트 및 곰국 전달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지난 11월 27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지구 제7지역(위원장 이종관)클럽에서 온수매트 65개 및 곰국 15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지구 제7지역 클럽 회원들은 성품 전달 외에도 매년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종관 위원장은“어려운 시기에 저소득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회원들과 논의하여 후원 물품을 정하게 되었다.”고 하며“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은택 구청장은“매년 남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통 큰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하며“준비해 주신 성품은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잘 살피겠다.”고 답했다.

기탁한 성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남구 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