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소식] 부산 연제구 구민들 이웃사랑 실천 동정
거제1동, 예동교회 겨울맞이 이웃사랑 김장김치 기탁
연제구 거제1동(동장 이연옥)은 지난 11일 예동교회(목사 강기성)로부터 겨울을 맞아 이웃사랑 김장김치 20박스를 기탁받았다.
이날 기탁받은 김장김치는 예동교회 교인들이 직접 손수 담근 김치로 예동교회는 지난달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과일꾸러미 세트에 이어, 이번 겨울을 대비한 김장김치, 그리고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어린이 후원까지 지역 주민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자발적이고 훈훈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탁받은 김장김치는 관내 수급1인 가구, 한부모 가정 등 2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거제2동, 동은교회 라면 30박스 기탁
연제구 거제2동(동장 조은옥)은 지난 13일 동은교회(담임목사 송성민)으로부터 라면 30박스(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아 저소득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송성민 담임목사는 “약소하지만 주위에 어려운 분들에게 희망과 힘이 되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동은교회는 매년 연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거제4동, 거성교회 온(溫)동네 나눔냉장고 식료품 기탁
연제구 거제4동(동장 박동화)은 지난 12일 거성교회(담임목사 김태준)로부터 저소득 주민의 식생활 안정을 위한 온(溫)동네 나눔냉장고에 식료품(물김치, 삼계탕, 단백질 음료 등 60만 원 상당)을 기탁받았다.
거성교회는 올해 3월부터 정기적으로 나눔냉장고에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거제4동, 박근숙 새마을문고 부회장 나눔냉장고 식료품 기탁
연제구 거제4동(동장 박동화)은 지난 12일 박근숙 새마을문고회 부회장으로부터 저소득주민의 식생활 안정을 위한 온(溫)동네 나눔냉장고에 식료품(계란 10판, 5만 원 상당)을 기탁받았다.
연산3동, 해동조구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연제구 연산3동(동장 김성희)은 지난 13일 해동조구사(대표 정연화)로부터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받았다.
정연화 대표는 “어릴적부터 살던 연산3동은 개인적으로 많은 추억이 있는 곳이다. 살기 좋은 밤골마을이지만 한편으로는 연제구 어느곳보다 어려우신 분들이 많고 환경도 좋지 않은 동네기도 하다”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저의 후원이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동은 기탁받은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으로 지정하여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한 특화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연산4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사랑의 떡국떡 나눔' 추진
연제구 연산4동(동장 김외경)은 지난 12일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전병추) 주관으로 ‘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연산4동 사랑의 나눔 곳간을 통해 기탁받은 떡국 떡은 관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 가정과 취약계층 60세대에 전달하였다.
전병추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 관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떡국 떡이 잘 전달되어 다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연산4동, 적십자봉사회 다솜순찰 환경정비 캠페인 실시
연제구 연산4동(동장 김외경)은 지난 13일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화순) 주관으로 관내 주요도로 및 연산교차로 일대에서 다솜순찰 및 환경정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연산2동, 연산4동, 연산5동 적십자봉사회 회원 등 9명이 참여한 가운데 담배꽁초 및 불결지 무단투기 쓰레기 정비 등 환경정비를 하고 다솜순찰을 통해 동네 치안을 살폈다.
연산5동, 주민 '행복연제 나눔냉장고' 식품 기탁
연제구 연산5동(동장 최정윤)은 지난 13일 익명의 관내 주민으로부터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행복연제 나눔냉장고에 김치 10통을 후원받았다.
이 주민은 고물가에 힘겨운 저소득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기 위해 김치를 후원하였으며, 동은 후원받은 김치를 저소득 1인 가구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연산8동, 한국자유총연맹 이웃돕기 성품 기탁
연제구 연산8동(동장 김훈)은 지난 13일 한국자유총연맹 연산8동 분회(위원장 이태용)로부터 저소득세대에 지원할 갑 티슈 24개입 6박스 및 두루마리 휴지 10개입 50세트를(80만 원 상당) 전달받았다.
이태용 위원장은 “작은 선물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