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소식] 구포1동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이웃돕기 성품 기탁 외
부산 북구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위영)는 지난 19일 구포1동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위원장 윤점한)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을 위해 계란 40판과 마스크 2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명애 부위원장을 비롯한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회원들이 기탁해 주신성품은 구포1동 관내 저소득층 4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송명애 부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위영 동장은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웃들에게 위로와 따뜻함을 전해주는 나눔 활동이 많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포2동 자유총연맹, 한우사골곰탕 300인분 기탁
부산 북구 구포2동 행정복지센터는 구포2동 자유총연맹(회장 천남용)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만원 상당의 한우사골곰탕 300인분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천남용 자유총연맹 회장은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우사골곰탕을 준비했다”며 “따뜻한 국물 드시고 겨울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포2동 자유총연맹은 작년 겨울에는 전기매트를 이웃돕기 성품으로 기탁하였으며, 올해도 성품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베풀고 있다.
북구 구포1동 자원봉사캠프,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부산 북구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위영)는 구포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강채연)에서 이웃돕기 성금 200,0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구포1동 자원봉사캠프는 ‘2023 우수 자원봉사캠프’로 선정되어 12월 19일 최우수상을 수상 하였으며, 시상금 중 200,00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였다.
강채연 캠프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묵묵히 자원봉사 활동을 해왔는데 큰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같이 봉사해주시는 분들의 성의를 모아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살기 좋은 구포1동이 되는데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홍위영 동장은 “구포1동을 위해 수고해주신 자원봉사캠프 구성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린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화명1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화명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진율)는 지난 21일 화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영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전진율 위원장은 “추운 겨울에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드리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이 동장은 “성금이 소중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관내 어려운 가정이 있는지 살펴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 받은 성금은『희망2024나눔캠페인』을 통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화명3동 이루미어린이집, 이웃돕기 성품 기탁
부산 북구 화명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이현)는 화명3동 이루미어린이집(원장 황미영)에서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이루미어린이집 원생과 선생님들이 알뜰장터를 열어 얻은 수익금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보탬으로 마련된 것으로 이루미어린이집은 해마다 알뜰장터 수익금을 화명3동 행정복지센터에 모금하는 등 이웃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황미영 이루미어린이집 원장은 “어린 친구들이 모금한 정성이 담긴 성금으로 추운 겨울 어렵게 지내시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지팥죽 나눔행사’ 개최
부산 북구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위영)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외환)가 구포할머니경로당 등 4개소를 이용하는 어르신 100여분께 동지팥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원들은 직접 새알을 빚어 만든 팥죽을 전하면서 2023년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겨울철 건강관리 안내 등을 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겼다.
유외환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정성 가득한 동지 팥죽을 드시고, 가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홍위영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성실히 봉사활동을 해주는 위원님들께 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동 협의체와 더불어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적극 살피겠다.”고 전했다.
삼진여객, 연말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부산시 북구 금곡동에 위치한 삼진여객자동차(주)에서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삼진여객자동차(주)는 매년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기탁을 통해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삼진여객자동차(주) 박성흠 대표는 “연말 따뜻한 이웃사랑이 이웃들에게 전해지면 좋겠다.” 고 전했다.
신정수 금곡동장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삼진여객에 감사드리며, 지역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서 잘 쓰겠다.” 고 밝혔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