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공영라방, 화천 산천어 축제 1일 여행권 판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월 28일까지 산천어 축제 진행
11일 오후 1시부터 두차례 방송

국내 대표 겨울 축제인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연합뉴스 국내 대표 겨울 축제인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연합뉴스

공영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1월 28일까지 열리는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 축제 현장을 찾아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은 11일 오후 1시부터 총 2부(1부 1~2시 / 2부 3~4시) 걸쳐 진행하며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1일 여행권을 3만 5910원에 판매한다. 축제 참가 시 현장에서 당일 사용 가능한 농특산물 교환권 5000원도 제공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현장을 찾아가는 공영라방 ‘김시덕의 완판오분전’은 개그맨 김시덕 씨가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콘텐츠 커머스다. 상품 판매가 아닌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고객 사연을 받아 사연이 채택되면 공영홈쇼핑 2만원 적립금을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부터 시작한 이래 매년 150만명 이상 찾는 강원도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축제가 취소되면서 화천군 뿐만 아니라 관련된 지역중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었다.

화천군은 지난해부터 축제를 재개해 다양한 지역특화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빙등 전문가 50여명이 세계 유명 건축물을 얼음 조각해 전시하는 얼음조각광장을 비롯해 얼음 미끄럼틀과 썰매타기, 커피 박물관, 산타 우체국, 얼음 낚시 등 다양한 화천의 지역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김형준 PD는 “20년 역사를 가진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국가대표급 축제로서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일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