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소식]당리동 한국자유총연맹, 설 명절 생필품 후원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한국자유총연맹 당리동분회에서는 지난 2일 당리동 행정복지센터에 생필품 5세트를 전달했다.
권오돌 회장은“설 명절을 준비할 때 유용한 식재료로 담아 준비했다.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당리동분회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매년 명절 생필품과 냉난방 용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더좋은이동훈치과의원, 감사랑 행복드림기금
후원금 전달
사하구(구청장 이갑준)감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더좋은이동훈치과의원으로부터 감사랑 행복드림 기금사업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동훈 원장은 "지역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감천1동 민관협력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을 위해 조성된 감사랑 행복드림기금으로 기부되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괴정1동 회화나무 사랑나눔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1동 회화나무 사랑나눔장학회(회장 허정태)는 지난 2월 2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학회 임원과 운영위원, 장학생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내 학생 중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학생을 선발해 고등학생과 대학생 8명에게 각 50만 원, 100만 원씩 총 7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됐다.
회화나무 사랑나눔장학회는 2013년에 설립되어 매년 청소년 장학금 지원 사업 및 이웃 돕기 성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허정태 회장은 “매년 장학금을 후원해 주시는 회원과 지역주민께 감사드리며, 장학생 여러분도 지역의 따뜻한 정을 느끼면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