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괴정3동 통우회,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3동은 7일, 설을 맞아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괴정3동 통우회 회원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주요 도로변의 잡초 제거, 불법 광고물 정비, 무단으로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등 관내를 깨끗이 청소했다.

박주석 괴정3동 통우회 회장은 “앞으로도 환경 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밝고 깨끗한 괴정3동을 만드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평1동 청년회, 장학금 전달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신평1동 청년회로부터 장학금 100만원 을 전달받았다.

청년회 장학금은 한 해동안 청년회에서 일일호프와 각종 후원을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신학기를 맞이한 신평1동의 저소득가정 청소년 4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날 정기총회를 통해 새롭게 취임한 마국진 청년회장은 “직접 장학증서를 만들어 함께 전달하면서 조금이라도 의미 있는 장학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역사회에 작은 것이라도 큰 영향력을 끼치며 활동할 수 있는 청년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나님의 교회,

저소득가정에 설맞이 생필품 전달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하단2동 소재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2024년 설맞이 이웃 사랑 나눔을 위한 생필품 세트 30개(150만 원 상당)를 당리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박지현 목사는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하나님의 가르침에 따라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림1동 마을품 보둠교실, 겨울방학 '독서캠프' 실시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일 마을품 보둠교실과 다문화가정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독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평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전담 강사가 마을품보둠교실을 직접 방문했으며, 참여 아동은 팝업북 만들기, 송편 비누 만들기 등 창의적 체험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캠프는 2월 6일~27일까지 화, 목요일 7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초 학습 능력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자유총연맹 하단1동 분회,

2024년 설맞이 도시환경정비 실시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한국자유총연맹 하단1동 분회는 2월 7일, 분회원 및 동 직원 총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단 오일장 일대에서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설날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임상용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 정비를 실시하여 쾌적한 사하 만들기에 동참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나눔 활동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