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도 등재… 부산 남구청,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명예의 전당 개설

김준현 기자 jo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구청 홈페이지에 개설
지민, 500만 원 기부

부산 남구청 홈페이지에 개설된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모습. 부산 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청 홈페이지에 개설된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모습. 부산 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청이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를 위한 명예의 전당을 구청 홈페이지에 개설했다. 고액 기부자에게 주차요금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기부 행렬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남구청은 구청 홈페이지에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남구청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로 300만 원 이상을 남구에 기부하면 이곳에 등재될 수 있다. 전당에는 이름과 사진 등 기부자 정보와 전달식 사진이 올라간다.

이날 기준 전당에는 총 7명의 고액 기부자가 이름을 올렸다. 세계적인 그룹 BTS 멤버 지민도 고액 기부자로 등록됐다. 이들 모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최대 금액인 500만 원을 기부했다.

남구청은 관내 공용주차장 주차요금 면제 등 고액 기부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기부 행렬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9일 기준 남구에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한 인원은 1000명을 돌파했다. 남구청은 1억 1095만 원의 기부금을 모았다고 전했다.


김준현 기자 jo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