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 원장에 이희승 부원장…4년 임기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 KIOST 원장…해양천연물 분야 전문가로 인정 받아

신임 이희승 한국해양과학기술원( KIOST) 원장. KIOST 제공 신임 이희승 한국해양과학기술원( KIOST) 원장. KIOST 제공

전임 강도형 원장의 해양수산부 장관 발탁으로 공석이 된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사령탑에 이희승 KIOST 부원장이 임명됐다.

해양수산부는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제12대 원장에 이희승 박사를 승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희승 신임 원장은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1988)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유기화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2000년 한국해양연구원(현 해양과기원)에 입사한 이후 해양생명공학연구센터장, KIOST스쿨장, 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수행했다. 특히, 2009년부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교수로서 해양인재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사)한국해양바이오학회 회장, 부산시 과학기술진흥위원회 위원 등 대외활동도 활발히 해오고 있다.

이희승 신임 원장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법’에 따라 오는 27일부터 4년간 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신임 원장 취임을 계기로 해양과기원이 연구 역량을 더욱 결집해 그간의 연구 성과와 해양과학기술의 가치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핵심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