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인성교육을 위한 Humanity-focused 교수연수 실시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최은아)는 지난 7월 2일 대동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Humanity-focused 공통연수 : 소셜미디어와 AI시대의 디지털 시민성과 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Humanity-focused 공통연수는 Humanity-focused 교양 교육과정 운영 역량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모델을 구축하고,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 양성을 통해 직업교육 중심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확립하기 위해 제공되는 교수지원 프로그램이다. 금번 공통연수는 ‘소셜미디어와 AI시대의 디지털 시민성과 시민교육’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인공지능 시대에 갖추어야 할 윤리의식과 시민성에 대한 주제로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약 30명의 교원들과 함께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특강은 경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인 임상수 교수가 진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교직원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에듀테크를 사용함에 있어서 교수자로서 가져야 할 윤리의식에 대해 정립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교수학습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인공지능 시대의 올바른 윤리의식을 갖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교직원들의 인성함양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대동대 교수학습혁신센터는 THe balance 교수 전문성 강화를 Tech-focused와 Humanity-focused 공통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 26일에는 ‘Tech-focused 공통연수 : 학습자 중심의 창의적 액션러닝 교수학습전략’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