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수정2동, 2024년 세대공감 ESG한마음 축제 성료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광역시 동구(구청장 김진홍)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인환)는 지난 9일 부산 동구청 L층 대강당에서 전 세대가 함께 ESG를 실천하고 공감하는 '세대공감 ESG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노년층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곽규택 서구동구 국회의원, 김진홍 구청장,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대공감 ESG한마음 축제' 행사는 부산시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 공모사업에 선정돼 앞서 추진했었던 ESG 교육 및 체험, ESG 포럼에 이은 네 번째 사업으로 동부태권도 어린이들의 송판 격파 시범으로 활기차게 시작됐다.

이어서 청소년층을 대표해 국제영화고 밴드부와 댄스부 학생들이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중장년층을 대표하는 수정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라인댄스 공연이 이어졌으며 노년층을 대표해서는 만리경로당의 왕자의 돌잔치 공연이 진행되었다.

아울러 행사 중간에 다양한 경품 추첨이 진행돼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헌옷 모으기 행사는 주민들에게 헌옷이 자원으로 재활용되는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게 함으로서 ESG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가 ESG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은 “이번 '세대공감 ESG한마음 축제'가 우리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면서 “함께 참여하고 나아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마음 축제를 주관한 이인환 동구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세대공감 ESG한마음 축제'를 통해 우리 마을 주민들이 서로의 가치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가는 힘이 되듯이 모두가 함께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