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2024년 이웃돕기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달 30일 롯데백화점 동래점 정문 광장에서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배말자)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점장 유재수)이 함께하는 2024년 이웃돕기 김장나누기 행사를 동래구여성단체,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장준용 동래구청장, 롯데백화점 임직원 등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익명의 독지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행사에 써달라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후원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욱 되새겼으며, 또한 국제라이온스협회355-A지구 동래구 이영림 지역위원장이 행사에 참여해 김장 나누기 행사를 위한 후원금을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에 전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000포기는 홀로 어르신, 저소득층 등 관내 어려운 이웃 360세대 등에 전달됐다.
배말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참여하신 여성단체를 비롯한 봉사자, 국제라이온스협회355-A지구,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김장 행사에 참여한 분들의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의 밥상에서 더없이 든든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롯데백화점 동래점에서 동래구 여성단체협의회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에 장소 제공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동래구에서도 소외된 이웃에 관심과 아름다운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